FANDOM

개요

The World 내에서는 유저 등록 시 PC의 직업을 정할 수 있으며, 각 직업마다 고유의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캐릭터를 생성하고 나서는 직업을 변경할 수 없다.

상세 (R:1)

장비에 따라 쌍검사와 중창사, 주문사가 사용할 수 없으며, 주문사만 사용할 수 없는 장비도 있다. 무기는 전용 무기만 장비 가능하다.

쌍검사

双剣士 (Twin Blade)

2개의 단검을 사용한다. 물리 및 마법 능력은 좋지 않으나 물리 공격 속도가 빠르고, 마법 능력이 주문사 다음으로 좋다.

검사

剣士 (Blademaster)

검을 사용한다. 균형적인 성능을 가지고 있다.

중검사

重剣士 (Heavy Blade)

대검을 사용한다. 물리계 공격은 강하지만 공격 속도는 느리다. 마법계 능력은 좋지 않다.

중부사

重斧使い (Heavy Axeman)

도끼를 사용한다. 중검사와 비슷하지만 중검사보다 맷집이 좋다. 이동 속도가 느리다.

중창사

重槍使い (Long Arm)

중창을 사용한다. 물리계 공격시 범위가 넓다.

권투사

拳闘士 (Knuckle Master)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직업.

주문사

呪紋使い (Wavemaster)

지팡이를 사용한다. 마법계 공격, 스킬을 주로 사용하며, 다른 직업에 비해서 SP가 많고 회복량이 많다. 그러나 직접 공격을 당할 시 방어력이 좋지 않고, 물리계 능력이 취약하다.

상세 (R:2)

대부분의 직업명이 변경되었다. 주문사 직업이 3가지로 세분화되고, 3가지 직업이 새로 추가되었다. 중부사는 삭제되었다.

중부사는 2004년 공개된 첫 프로토타입 영상에서는 유지되고 있었으나 이후 삭제한 것으로 보인다.

쌍검사 (트윈 소드)

双剣士 (ツインソード, Twin Blade)

재빠른 몸놀림과, 양손에 쥔 단검 공격이 특징인 직업입니다.

쌍검사의 연속 공격은 확인하는 것조차 힘들다고 하며, 상대에게 반격의 틈을 주지 않습니다.

쌍검을 사용한다. 약하지만 빠른 물리 공격 덕에, 체인 콤보와 연격을 사용하기가 좋다.

참도사 (블레이드)

斬刀士 (ブレイド, Blade Brandier)

일본도와 비슷한 검으로 싸우는 직업으로, 모든 전사계의 직업은 여기에서, 파생되었다고 합니다.

비교적 평균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상황에서 활약할 수 있을 겁니다.

도검을 사용한다.

격검사 (브랜디쉬)

撃剣士 (ブランディッシュ, Edge Punisher)

거대한 검을 들고 싸우는 직업입니다.

그 검에서 내는 일격은 대단히 높은 위력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적을 일도양단으로 없애버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대검을 사용한다. 느리지만 강력한 물리 공격을 입힌다.

무기 성격에 따라서 다단 공격이 되지 않아 연격이 쉽지 않을 수 있으며, 중창사같은 파티원과 같이 협동 공격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중창사 (파르티잔)

重槍士 (パルチザン, Lord Partizan)

거대한 창을 들고 싸우는 직업입니다.

일점돌파력 대해선, 이 직업에 맞서는 직업은 없습니다. 다른 직업에 비해서 방어력은 높지만, 주문 공격만은 잘하지 못합니다.

중창을 사용한다.

권술사 (그래플러)

拳術士 (グラップラー, Tribal Grappler)

자신의 주먹을 무기로 싸우는 직업입니다.

쌍검사같은 몸놀림과 높은 HP가 특징이지만, 방어력은 낮아서 전투 시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장갑을 사용한다.

겸투사 (플리커)

鎌闘士 (フリッカー, Flick Reaper)

대낫을 무기로 싸우는 직업입니다.

강력한 범위 공격을 자랑스러워하여 적을 다가오게 하지 않지만, 반면, 원거리에서 공격은 잘하지 못합니다.

대낫을 사용한다.

총전사 (스팀 거너)

銃戦士 (スチームガンナー, Steam Gunner)

인족이 개발한 무기―총검을 무기로 싸우는 전사로, 원거리 공격이 특기입니다.

접근전을 잘하지 않지만, 그 노도의 총격은 적의 접근을 용납하지 않을 겁니다.

총검을 사용한다.

연장사 (멀티 웨폰)

錬装士 (マルチウェポン, Adept Rogue)

다양한 무기와 마법을 바꾸어 사용할 수 있는 대기만성형 직업입니다.

무기마다 수련을 쌓아야 하지만, 극에 달한다면, 어떠한 전황도 쉽게 뒤바꿀 수 있게 됩니다.

직업과 상관 없이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직업.

전용 퀘스트인 직업 확장(잡 익스텐드)를 순차적으로 거쳐 클리어 시, 총 3가지의 무장이 가능해진다. 상황에 따라 무기를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러나 숙련도를 따로 올려야 하는 등, 다루기가 어려워 주로 선택하는 직업으로서는 추천되지 않는다.

2차 직업 확장을 거치게 되면 각 무기별마다 전용 장비를 장비할 수 있으며, 스킬 트리거를 통해 전투 중 빠르게 해당 무기로 전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파티원으로부터 힘을 받아 강력한 기술을 발동시키는 신위각성이 가능해진다.

무기별 포인트

무기를 선택할 시 포인트가 4를 넘어서는 안된다. 무기에 따라서, 연장사는 2/3가지의 무장이 가능하다.

쌍검 1
도검
대검
중창 2
장갑
대낫
총검 3
지팡이
마법전
부채

주료사 (하베스트)

呪療士 (ハーヴェスト, Harvest Cleric)

하얀 정령의 가호를 받은, 회복 주문의 전문가입니다.

현재는 죽은 평온의 여신 『에이르』를 따라, 주장을 쥐고 싸웁니다.

일정 레벨 이상의 주료사는 공격 주문을 사용할 수 있지만, 역시 회복 주문과 보조 주문을 쓰는 편이 좋습니다.

지팡이를 사용한다. 치료 위주의 마법 스킬을 사용한다.

마도사 (워록)

魔導士 (ウォーロック, Shadow Warlock)

검은 정령의 가호를 받은, 공격 주문의 전문가입니다.

주문의 위력을 증대시키기 위해, 늘 마전이라 불리는 마법서를 들고 다닙니다.

별것 아닌 회복 주문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레퍼토리는 짧고, 그렇게 잘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마법전을 사용한다.

요선사 (댄스 마카브르)

妖扇士 (ダンスマカブル, Macabre Dancer)

상태 변화 주문과 파라미터 증감 마법의 전문가입니다.

하얀 정령, 검은 정령 양쪽의 가호를 받고 있어서, 공격 주문도 회복 주문도 그럭저럭 다룰 수 있습니다.

양손에 거대한 부채를 들고 춤추는 모습은, 전장의 꽃으로도 이야기되어집니다.

부채를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