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The World 내에서 멤버 어드레스를 받은 PC를 간이 메일(숏 메일)로 초대하여 파티를 형성하는 것. 지인이나 친구들에게 연락해서 파티를 결성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The World에서는 파티 플레이를 권장하고 있다.

간이 메일은 자신이 타운에 있을 때에만 사용할 수 있다. 상대가 The World를 플레이하고 있지 않다면 연락이 되지 않는다.

최대 2명까지 초대가 가능하며, 총 3명으로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로그아웃을 할 경우 파티에서 나가게 된다.

상세 (R:1)

고스트 상태가 아닌 이상 자신이나 파티원이 획득한 경험치를 공유하게 된다. 쁘티쿠소를 탑승할 시 파티원도 같이 탑승하여 이동한다.

아이템

파티원들은 공통적으로 해당 아이템을 5개씩 소유하고 있다. 소지금과 상관없이 타운으로 돌아오면 자동으로 보충된다.

트레이드를 하거나 선물을 해줄 수도 있는데, 트레이드 시에는 스테이터스를 통해 소지 아이템을 확인하는 것으로 볼 수 없는 아이템을 제시한다.

  • 치료의 물
  • 치유의 물 (악성변이부터 치료의 물을 대체)
  • 쾌유의 물 (절대포위부터 치유의 물을 대체)
  • 해독혈청
  • 각성 소다
  • 소생의 비약
  • 정령의 오카리나 (절대포위에서는 2개)

명령

  • 스킬 사용 명령 (스킬이 없는 경우 아이템을 사용)
    • 공격 스킬
    • 회복
    • 약체화계 스킬
    • 강화계 스킬
    • 스킬 사용 금지
    • 물리 공격계 스킬
    • 마법 공격계 스킬
    • 정령의 오카리나 (던전 내에 있을 때. 파티원 중 1명이 사용함)
  • 기본 작전
    • 루트 타운에서
      • 모두 모이기: 자신이 있는 곳으로 불러 모은다
      • 흩어져서 행동하기: 자유롭게 행동하도록 한다
    • 에리어에서
      • 원더 배틀 작전: 자신과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 (기본 설정)
      • 유니온 배틀 작전: 모두가 협력해서 주인공이 노린 적 1명을 집중 공격.
      • 팔로우 미 작전: 대열을 만들어 이동, 근접한 적을 공격
      • 리커버리 작전: 가만히 자신의 회복에 전념, 명령이 없는 한 공격하지 않음
  • 개별로 지정
    • 스킬 지정
    • 장비 변경 (스킬 사용 중에는 불가능)
    • 회복
    • 타겟 지정
    • 집합
    • 대기

파티원들은 별도로 명령을 내리지 않을 경우 스킬 및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으며, 특히 마법 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주문사의 경우 공격 스킬을 사용하도록 명령을 하지 않으면 싸우려 않는다. 따라서 플레이어로서의 카이트는 파티원들에게 상황에 따른 적절한 명령을 내려줄 필요가 있다.

상세 (R:2)

파티로 참여할 수 있는 PC를 찾기 위해 일일이 간이 메일(숏 메일)을 보내야 했던 전작과는 달리, 온라인, 오프라인, 파티, 바쁨 등으로 해당 PC의 상태를 알 수 있다.

에리어에서 집합 명령을 제외한 나머지 명령 기능이 삭제되었으며, 스킬 및 아이템 창에서 파티원의 스킬 및 아이템 사용을 지시할 수 있다.

텐션 게이지를 채우면 각성을 할 수 있다. 무수각성과 마도각성으로 각성 모드를 정할 수 있다.

  • 무수각성 (武獣覚醒, Beast Awakening): 파티 멤버 전원의 공격력과 이동 속도를 크게 높여 상태를 반격 불능으로 만든다.
  • 마도각성 (魔導覚醒, Demon Awakening): O 버튼 연격으로 강력한 마법 공격 가능. 마법 공격으로 인한 SP 감소는 없다.
  • 신위각성 (神威覚醒, Divine Awakening): 2차 직업 확장을 거친 연장사의 3명 파티가 가능한 각성.

텐션 게이지는 특정 행동을 통해서 페이버리트 액션으로 올릴 수 있으며, 연격 성공 이외에는 파티원마다 발동되는 페이버리트 액션이 다르다.

  • 연격 성공 (파티원 공통)
  • 전투에서 마무리
  • 파티원에게 체력을 회복 받기
  • 콤보 일정 수 이상 올리기

전투가 시작될 때마다 특정 명령을 내리는 기능은 없어졌다. 전투에 관한 작전을 변경할 수 있다.

  • 분방(奔放, Free Style): 상황에 따라서 자유롭게 행동
  • 노도(怒涛, Berserk): SP를 아끼지 않고 사용하면서 공격
  • 불굴(不屈, Courage): SP 소비를 줄이고 일반 공격
  • 존명(尊命, Lifle First): 동료의 HP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행동

그 외

  • 파티원들과 파티를 맺어 같이 시간을 보내거나, 아이템을 선물하고, 메일을 주고 받는 것으로 호감도를 채울 수 있다. 아이템의 경우 등급에 따라 올라가는 호감도가 다르며, 한 번에 여러 개를 주어도 올라가는 호감도는 달라지지 않는다.
  • The World R:1에서는 파티원의 호감도를 팔백유순의 서의 오류의 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frägment에서는 동료끼리 힘을 모아 발동시킬 수 있는 연계 스킬이 존재한다. 3인 파티에 같은 연계 스킬이 포함된 장비를 착용하고, 3명이 동시에 같은 연계 스킬을 발동시켜야 한다.
  • Another Birth에서는 전투 중이어도 파티원에게 아이템을 선물할 수 있다.
  • 황혼의 팔찌 전설 시점에서는 파티에 3명 이상 참여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그러나 R:2에서는 다시 3명 제한으로 변경되었다.